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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리뷰/매드게임타이쿤

[매드게임즈]게임보고서 활용

2016/03/12 - [게임리뷰/매드게임타이쿤] - [매드게임타이쿤]시작전략


2016/03/12 - [게임리뷰/매드게임타이쿤] - [매드게임타이쿤]중반생산전략

 


게임보고서 활용에 대한 설명이 애매했던 것 같아서

여기에 따로 설명한다.

전에 설명했듯이 짬날때마다 테스트용 게임을 만들라고 했다.

그 테스트용 게임을 만들 때 중요한 것은 게임 셋팅.

  처음에 할 일은

같은 메인장르+서브장르로 맞추어야한다.


같은 장르로 (메인장르 서브장르 상관없이!)

게임을 3번 이상 개발하면

별이 3개★★★가 된다. 그러면 위와 같이

어느 쪽으로 셋팅하는 것이 좋은지 힌트(화살표)을 알려준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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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장르 ★ : 화살표 힌트 2개

게임장르 ★★ : 화살표 힌트 4개

게임장르 ★★★ : 화살표 힌트 5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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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러면 이제 게임보고서용 테스트 게임을 만들자.

아래를 보면 첫번째 "스포츠" 게임에서는 화살표 힌트를 참고하여

한쪽으로 몰아서 셋팅하였다

그리고 게임보고서를 만들었더니

"스토리/게임의길이" 부분은 완벽하다고 한다.

 

 

두번째 "스포츠1" 게임에서는 "스토리/게임의길이"부분 제외

모든 셋팅을 한칸씩 내렸다.

그랬더니 "분위기"도 합격

그럼 이정도면 다음 게임은 다른 부분을 한칸씩 더 줄이고

그냥 개발하면 대박게임이 된다.


운 좋으면 바로 이렇게 될지도..